예비 개발자 친구와 함께 오세요! ‘게더링데이’ 현장 스케치

코드잇 스프린트의 네트워킹 행사 현직자의 개발자 취업 팁, 스타트업 멤버들과 비어 토크까지
예비 개발자 친구와 함께 오세요! ‘게더링데이’ 현장 스케치
 
안녕하세요! 코드잇 스프린트입니다. ( ˊᵕ̤ ̮ ᵕ̤ˋ )
 
지난 1월 31일 수요일, 코드잇 오피스에서 ‘게더링데이’가 진행되었어요. 게더링데이는 코드잇 스프린터가 비 스프린터 지인과 동반하여 참석하는 네트워킹 행사랍니다.
 
현직자가 말해주는 개발자 취업, 코드잇 스프린트 소개, 코드잇 문화와 채용 등 개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토크 세션을 준비했어요. 저녁 시간대에 시작한 행사라, 허기질 참석자들을 위해 마련된 비어 토크까지 🍺
 
토크 시작에 앞서, 스프린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현장 사진 업로드 및 태그해주신 모든 분들께 기프티콘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받은 팔로우와 사랑, 관심은 스프린트 팀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
 

 

Session 1 - 기업이 원하는 개발자는 이렇습니다

 
software engineer, flynn의 개발 토크 중
software engineer, flynn의 개발 토크 중
 
해당 세션은 코드잇에서 근무 중인 Software Engineer, Flynn이 진행해 주었어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하는 일, Flynn이 하고 있는 프로젝트, 현업에서 원하는 개발자의 역량 등! 프론트엔드 개발에 있어 많은 분이 궁금해할 부분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어요.
 
Flynn은 코드잇에서 기업 고객 관련 기능을 개발하고, 기업 디자인 시스템을 관리하는 등의 업무를 맡고 있어요. 유저 리텐션이나 매출 증가 등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올 때, 버그 리포트가 적을 때, 또 유연한 구조의 코드를 만들었을 때 만족감과 보람을 느낀다고 해요!
기업에서는 선호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는
1) 유저 경험에 대한 고민하는 사람
2) 기획/ 디자인상 오류 캐치
3) 자신보다 코드를 신뢰하는 사람 등을 꼽았는데요.
 
본인이 만든 코드가 유저와 직결되다 보니, 유저의 동선과 경험 향상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좋겠죠? 이밖에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다른 직무의 팀원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해요.
 

 

Session 2. 코드잇네 부트캠프, 스프린트를 소개할게요!

 
admissions manager, 지원 님의 부트캠프 소개 토크 중
admissions manager, 지원 님의 부트캠프 소개 토크 중
 
해당 세션은 스프린트 어드미션 매니저 문지원 님이 진행해 주셨어요. 코드잇의 부트캠프인 ‘스프린트’, 스프린트에서 모집 중인 프론트엔드 트랙 모집에 대한 설명도 함께 했답니다.
 
스프린트 팀이 자랑하고 싶은 코드잇 스프린트만의 장점에 대해 간략히 뽐내보자면요! 🤓 첫 번째로 직접 제작한 강의랍니다. 코드잇은 모든 강의의 수강 후기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데요. 후기에서는 ‘강의가 이해하기 쉬워요’, ‘시청각 자료가 많아서 좋아요’ 같은 의견을 볼 수 있었어요.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전공에 상관없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듀서들이 정성스레 만든 강의예요.
 
두 번째로는, 나를 감싸는 수많은 스태프들 👨‍👦 스프린트의 멘토는 주 2회 1시간씩, 라이브 멘토링과 코드 리뷰를 드리고 있어요. 또, 꾸준한 학습을 목표로 커뮤니티 매니저의 밀착 케어를 받을 수 있답니다! 취업에 포커스를 두고 코칭해줄 커리어 코치의 활약도 잊지 마시고요.
 
무엇보다 수강생 자율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모두가 으쌰으쌰 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어요. 환경이 사람을 만든다는 말을 아시나요? 😎 스프린트의 수강 환경은 오직 여러분의 자발적인 성장을 위해 있다는 점!
 
 

 

Session 3. 서로 반말하는 회사, 이게 된다고?

 
people&culture, 하은 님의 코드잇 소개 토크 중
people&culture, 하은 님의 코드잇 소개 토크 중
 
해당 세션은 코드잇 people & culture lead, 김하은 님이 진행해 주셨어요. 코드잇이라는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 코드잇 팀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어요. 코드잇은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 테크 스타트업인데요! 안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듣는 사람은 없다던 그 코딩 강의, 개인 수강생 뿐만 아니라 삼성, 롯데 등 많은 B2B 고객과 함께하고 있어요.
 
코드잇이 자체적으로 꾸려나가고 있는 기업 문화까지만 자랑해 볼게요. 💖 개인의 성장은 곧 회사의 성장인 만큼, 코드잇은 구성원의 성장과 행복한 회사 생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많은 혜택과 복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 직원 스톡옵션 제공, 주 40시간 유연 근무제, 식대 지원, 영양제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이 있답니다!
 
듣는 사람은 모두 놀라는 ‘반말 문화’까지, 코드잇에서는 이상적으로 자리 잡은 것 중 하나랍니다. 반말과 서로를 향한 신뢰와 존중, 당연히 공존할 수 있어요! 코드잇을 하나의 팀으로써 굴러가게 하는 무한 동력 중 하나. 🏃🏻
 
 

 

Event. 럭키드로우 추첨

 
참석자 입장 시에 숫자가 적힌 추첨지를 하나씩 나눠드렸는데요. 버리지 말아 달라 당부했던 그 종이의 정체는, 바로 럭키드로우 추첨지.🍀 설레임이 코드잇 사무실 전체에 퍼졌던 시간!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총 3분에게 전달했어요.
 
럭키드로우 이벤트 당첨자 추첨 중! 두근두근 -
럭키드로우 이벤트 당첨자 추첨 중! 두근두근 -
 
 
비어 토크
 
비어 토크를 위해 산처럼 쌓인 캔맥주와 치킨, 피자!
비어 토크를 위해 산처럼 쌓인 캔맥주와 치킨, 피자!
 
스프린트 팀이 야심 차게 준비한 비어 토크 시간만이 남았어요. 🤤 치킨과 피자, 맥주와 함께하는 저녁은 오랜만이라 에디터도 많이 기대 했는데요. 스프린터, 게스트분들과 함께해서 더 설레는 한 끼였답니다! 알코올이 힘든 분들을 위해, 논알콜 맥주도 마련되었어요.
 
 
함께 둘러앉아 비어 토크를 즐기는 코드잇 멤버들과 참석자들!
함께 둘러앉아 비어 토크를 즐기는 코드잇 멤버들과 참석자들!
 
비어 토크에는 코드잇에서 근무 중인 멤버들도 함께 자리해 주었어요. 참석자가 가지고 있던 커리어 고민에 대해 멤버들이 조언해 주거나, 다른 스프린터도 의견을 주는 등 훈훈하고도 진지한 시간이었답니다. 😖 또, 스타트업 근무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도 많았는데요! 코드잇의 문화를 긍정적으로 봐주기도 하셨고, 채용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는 분도 계셨기에 한편으로는 뿌듯했어요.
 

 
 
지금까지 스프린트 게더링데이의 현장 후기를 전했는데요!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다음에도 꼭 만나요!
 
 
Share article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