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코드잇 스프린트! 프론트엔드 트랙 1기 수료식 현장 스케치
코드잇 부트캠프 1기의 6개월을 담은 수료식 수료생 네트워킹, 스프린트 어워즈, 굿바이 키트까지
Mar 07, 2024
안녕하세요! 코드잇 스프린트입니다. 🎉 ͜ (ᵔ ̮ ᵔ)›
지난 3월 2일 토요일, 코드잇 오피스에서 ‘코드잇 스프린트 프론트엔드 1기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성공적으로 완주한 1기 스프린터에게, 우선 힘찬 박수를 전하고 싶어요. 👏🏻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전체적인 세션을 소개해볼게요.
스프린터만이 풀 수 있는 퀴즈앤, 6개월 간 함께한 분들의 축하 영상, 두 스프린터의 소감으로 오프닝이 이루어졌어요. 이후 스프린터끼리 추억을 되새기는 네트워킹 시간과 스프린트 어워즈가 진행되었고, 수료증 수여를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직 스프린터를 생각하며 준비한 타임라인. 이 날 코드잇 오피스에서 웃음과 훈훈함이 끊이질 않았다는 소문이 자자한데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좀 더 자세히 구경하러 가볼까요? 🫣
#퀴즈앤
오프닝의 시작! 퀴즈앤입니다. 전달된 링크로 접속하면 퀴즈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스프린트만이 풀 수 있는 퀴즈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프린터 라이프에 진심이었다면 누구나 정답을 맞힐 수 있어요. 한편… ‘개발자 메타인지’ 특강 강사님의 성함은 무엇일까요? (저희는 1/4 확률로 찍어야 합니다. 🧐)
#축하영상
다음으로, 스프린트가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의 축하 영상을 함께 시청했어요. 코드잇 스프린트의 Education Lead 고영재 님, PM 이용섭 님, Career Coach 지석민 님 등 고마운 분들의 따뜻한 축하가 이어졌습니다. 이에 스프린트의 텐션은 급상승. 🔥 정식으로 건네는 축하에, 쑥스러워 하시는 분도 있고 익숙한 얼굴을 반가워하시는 분도 있었어요.
#축사
이어서, 주강사 님과 코드잇 community manager 김도인 님, May의 축사가 있었어요. 특히 커뮤니티 매니저들의 경우 스프린트와 동고동락한, 뗄 수 없는 사이죠. 1기 분들에게 전하는 편지를 써오셨고, 떨리는 목소리로 낭독해주셨어요. 에디터의 눈망울까지 촉촉해진 것은 비밀… 🤫 스프린트와 스프린터가 쌓아온 시간에 담긴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스프린터_소감
스프린터를 대표하여 신혜윤, 조유담 님이 소감을 발표해주셨어요. 진심이 가득 담긴 글과 함께 스프린트 1기의 속마음을 전했답니다. 많이 떨렸겠지만, 모두의 앞에서 소감을 남겨준 두 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려요! 🎓
#포토부스_기념샷_남겨요
요즘 행사에 절대 빠지지 않는다는 그것, 포토부스 등장! 쉬는 시간 틈틈이 마련된 포토부스에서 사진 한 번 찍고요. 찍은 네컷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봅니다. (선착순 인증샷 이벤트도 있었답니다!) 여느 네컷사진처럼 방 한 켠에 보관되어, 오래오래 스프린트에서의 추억을 간직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
#네트워킹_시간
스프린트의 장점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는 수강생 사이의 끈끈한 네트워크, 그리고 열정적인 분위기인데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만나고, 소통하고, 위워크에서 함께 모각코하며 지내온 시간에는 역시나 큰 힘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낯을 가리거나 지루해하는 모습없이 1시간 가량의 네트워킹을 즐겨준 수료생들. (복복… 🫳🏻)
네트워킹에서는 6개월 간의 스프린트 생활을 돌아볼 수 있는 질문지를 준비했어요. 협업을 하며 깨달은 나의 장점과 단점, 6주 동안 함께한 팀원의 성장한 부분 등 다양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스프린터는 총 네 개의 파트로 나뉜 질문지에 답변하고, 파트별로 자리를 바꿔가며 조끼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또, 롤링페이퍼를 적기도 했는데요! 조그마한 포스트잇에 그동안 쌓아왔던 마음을 담아 전하는 귀중한 세션이었어요.
#스프린트_어워즈
클로징 세션은 스프린트 어워즈로 열렸습니다. 폭풍칭찬할 스프린터들을 선정하여 상장과 함께 선물을 드렸어요. 한 번의 조퇴, 결석도 없는 ‘올 출결’러에게 드리는 상, 팀장 최다 선정러에게 드리는 상, 모든 위클리 미션 ‘올클’러에게 드리는 상 등! 여러 부문에 대해 시상했어요.
그중 ‘스프린터 개발능력 떡상’의 주인공, 주강사님의 수상도 빠질 수 없습니다. 강의를 들은 후 생기는 질문에 빠르게 답변해주시고,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않고 활약해주셨는데요! 주도적 학습과 복습에 무한 도움을 주셨으니, 우리 스프린터들의 개발 능력이 떡상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
#굿바이_키트
마지막으로, 테이블에 놓여있던 흰 봉투를 모두에게 나누어드렸어요. 안에는 일명 ‘굿바이 키트’! 스프린트 1기 분들을 위해 제작된 이별 선물이 있었는데요. 개개인의 이름을 담은 명함과, 수료증이 들어있었습니다. 수료증까지 받은 순간, 다들 마지막이 실감난 것 같았어요. 이번 수료식은 1기인 만큼 수료생에게도, 스프린트 팀에게도 의미가 남달랐는데요. 괜히 마음이 벅차오르기도 하고, 눈물이 날 것도 같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상당한 의지와 열정이 없으면 결승선을 넘기 어렵죠. 평일은 물론 토요일까지, 삶에 한 번뿐인 소중한 시간을 투자해준 수료생들의 길은 배로 꽃필 거예요! 스프린트라는 첫 단추를 잘 끼운 만큼 목표로 하는 그곳까지 앞으로도 힘차게, 포기하지 않고 달리다가 더 넓은 곳에서 다시 만나길 바랍니다. 🏃🏻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