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트의 A-Z, 직접 들어요! 프론트엔드 트랙 오프라인 설명회 스케치

코드잇 부트캠프 소개, 혜택, 0기 수료생이 들려주는 생생한 후기
서지윤's avatar
Mar 25, 2024
스프린트의 A-Z, 직접 들어요! 프론트엔드 트랙 오프라인 설명회 스케치
 
안녕하세요! 코드잇 스프린트입니다. 코드잇 부트캠프의 이모저모를 알려주는 프론트엔드 트랙 모집 설명회가 지난 수요일, 코드잇 오피스에서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가량 진행되었어요.
 
설명회는 총 세 가지 파트로 나뉘어 준비되었습니다.
1) 스프린트 소개
2) 프론트엔드 트랙 지원 안내
3) 취업 수료생 후기
파트별로 어떤 내용을 전달해 드렸는지 되짚어보면서, 스프린트의 매력도 살며시 어필 해볼게요. 🤓
 

 

Session 1. 코드잇 스프린트는 이런 게 좋아요!

 
해당 세션은 코드잇 스프린트의 어드미션 매니저 송은진 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코드잇 스프린트는 제작 강의, 멘토링, 맞춤형 코칭 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개인 맞춤형 관리, 이론부터 실무까지 튼튼한 커리큘럼, 끈끈한 수강생 자율 커뮤니티 등
개인 맞춤형 관리, 이론부터 실무까지 튼튼한 커리큘럼, 끈끈한 수강생 자율 커뮤니티 등
 
“경쟁 분위기가 아니라 부담이 없어서 더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자체적인 교류 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정규 외 학습 경험 쌓기에도 좋아요.
 
최근 스프린트를 경험한 수강생들의 이야기 속에서는 '트렌디한 부트캠프'라는 키워드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커리큘럼부터 소통, 온오프라인 행사, 수강생들 간의 활발한 커뮤니티 등 스프린트만의 유기적인 네트워크가 차별점이 되고, 또 학습에 도움을 준다 느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공유하고, 예비 수강생분들의 부트캠프 학습에 있어 코드잇 스프린트는 어떤 강점을 가질 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었답니다!
 
 

 

Session 2. 프론트엔드 트랙에서 함께 달려요

 
꼭 필요한 것들만 모아둔, 코드잇 스프린트만의 탄탄한 커리큘럼
꼭 필요한 것들만 모아둔, 코드잇 스프린트만의 탄탄한 커리큘럼
 
해당 세션은 스프린트 어드미션 매니저 문지원 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파트별 내용, 개인 및 팀 활동 등 전반적인 프론트엔드 트랙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했어요. 오프라인 학습 공간이 되어줄 을지로 위워크, '취업까지 달린다'는 슬로건에 걸맞은 커리어 코칭 등 여러 혜택에 대한 어필까지. 🕵️
 
 
빼놓을 수 없는 혜택,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써주는 코드 리뷰
빼놓을 수 없는 혜택,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써주는 코드 리뷰
 
100% 온라인 수강은 분명 장점이지만, 혼자서 공부한다는 막막함에 ‘내가 가는 방향이 맞는가’에 대한 고민이 될 때도 있을 거예요. 꼼꼼한 리뷰, 커뮤니티 매니저의 학습 코칭, 1:1 멘토링 등을 통해 혼자 달린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 😉 또 리프레쉬 데이, 네트워킹 세션 등 여러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6개월 동안 확실한 소속감을 느끼면서 프로그램을 완주하실 수 있답니다.
 
수료를 해도 그게 끝은 아니죠! 커리어 목표 설정 및 포트폴리오 코칭, 입사 지원 도움, 모의 면접 등으로 스프린터의 취업 성공까지 함께 해요. 학습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프로세스부터 확실한 스프린트랍니다. 🔥
 

 

Session 3. 스프린트 수료생? 뒷이야기가 궁금해요!

 
스프린트 0기 풀스택 수료생, 신예진 님의 토크
스프린트 0기 풀스택 수료생, 신예진 님의 토크
 
'수료는 했는데, 이제 어떡하지?' 부트캠프 수료생, 또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까지 많은 분들이 이후에 대한 걱정이 많을 거예요. 스프린트 0기 수료생이자, 현재 코드잇에서 교육 PM으로 근무 중이신 신예진 님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어 마지막 세션을 함께해주셨어요!
 
 

부트캠프 참여를 결심하게 된 계기

예진 님은 IT와 관련된 학과를 전공하셨고, 개발 동아리로 웹 개발을 시작해 크게 3~4개의 웹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웹 개발자를 희망하셨어요.
 
꾸준히 사이트를 개발하면서 유저의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프론트엔드 개발에 매력을 느꼈으나, 제대로 된 공부가 없이는 에러가 나도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고, 이로인해 코드잇 부트캠프 참여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또, 여러 스택을 완벽히 사용할 줄 알면 2년 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라는 지인의 의견을 참고하여 풀스택 트랙으로 지원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코드잇 스프린트를 선택한 이유

“타 부트캠프는 커리큘럼에서 다루는 스택이 React가 마지막인 경우가 많았는데, 코드잇 스프린트는 Next.js, React-Query, Typescript, Storybook 등 트렌디하고 테크 스타트업 씬에서 가장 많이 쓰는 스택을 다루더라고요.”
“2주에 한 번 멘토링 있는 경우가 많은데, 스프린트는 주 2회 현직자 멘토링이 있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선택했습니다.”
 
예진 님은 커리큘럼, 멘토링을 선택 이유로 꼽아주셨어요. 그리고 스프린트를 경험했을 때, 그 순간을 후회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커리큘럼과 멘토링은 물론, 수강생 네트워크나 밀도 있는 매니징, 자체 콘텐츠 등 좋았던 점을 많이 말씀해 주셨어요. 특히, 스프린트를 통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꾸준히 만나면서 이야기하면서,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해요.
 
 
예진 님이 알려주는, 스프린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들
예진 님이 알려주는, 스프린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들
 

수료 이후, 취업의 순간

 
예진 님은 앞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희망하셨는데요. 하지만 코드잇의 교육 PM으로 취업하셨다는 사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 이는 언급했던 스프린트를 하면서 좋았던 점과 일맥상통합니다.
 
예진 님은 스프린트 네트워킹을 통해 매니징에 강점이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어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고민이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에, 전향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부트캠프의 최종 목적지는 개발자뿐만이 아니라, 내가 가진 IT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직무로의 가능성도 볼 수 있다는 사실! 많은 길을 열어놓고 본인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함께 남겨주셨어요.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물어보는 Q&A 타임!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물어보는 Q&A 타임!
 
토크가 모두 끝나고 난 후, 미리 참가한 분들께 받아두었던 질문에 대해 답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모두 열정적으로 듣고 생각하는 모습이 너무 멋졌습니다! 눈이 반짝반짝. 👀🔥
 
 
예비 스프린터를 위한 키트
예비 스프린터를 위한 키트
 
설명회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스프린트 팀이 준비한 조그마한 선물 꾸러미. 안에 무엇이 들었을지 맞혀보세요! 🖊📕 
 
 
코드잇 스프린트 프론트엔드 트랙 모집 설명회
코드잇 스프린트 프론트엔드 트랙 모집 설명회
 
지금까지 스프린트 프론트엔드 트랙 설명회 후기를 전했는데요! 이번 설명회가 참가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스프린트는 뜻을 다 이루었습니다. 😋 오프라인 설명회에 열정과 애정을 보여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우리 스프린트에서 만나요!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