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후기] 코드잇 스프린트 부트캠프 실제 수강생 후기

스프린트를 실제로 수강중인 ‘스프린터’분들께서 직접 개인 블로그에 작성해주신 후기들을 모아왔습니다.
[솔직후기] 코드잇 스프린트 부트캠프 실제 수강생 후기
 
안녕하세요, 코드잇 스프린트입니다.
 
여러분은 물건 구매를 고민하실 때 가장 먼저 어떤 걸 보시나요? 에디터는 ‘이거 좀 괜찮아 보인다’ 싶으면 바로 ‘리뷰 페이지’로 직진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구매 결정 시 이런 과정을 거치실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부트캠프에 대한 고민도 당연히 같은 과정이겠죠? 어떤 부트캠프를 할지, 또 특정 부트캠프를 할지 말지에 대해 고민이 된다면 그 교육과정을 직접 들어본 수강생의 솔직한 후기가 궁금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코드잇 스프린트를 직접 수강하고 계시는 ‘스프린터’분들께 동의를 구하여 개인 블로그에 작성해 주신 후기들을 모아왔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모든 후기는 수강생분들께서 자발적으로 개인 블로그에 작성해 주신 글들이며, 따라서 100% 솔직한 후기가 보장된 글임을 말씀드립니다. 우리가 평소 블로그에 일상 글 업로드하듯, 수강생분들께서 일기처럼 기록용으로 올려주신 글들이에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글들은 지원서 제출 → 지원 과정 → 합격 이후까지의 과정을 주로 담고 있어서, 스프린트 지원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부트캠프 자체를 고민하고 있다면?

 
프론트엔드 4기 유아름 님
프론트엔드 4기 유아름 님
스프린트 지원을 하게 된 계기와 지원 → 합격 후 개강, 개강 이후 어떻게 공부하고 계시는지를 작성해 주셨어요. 왜 개발자 부트캠프를 선택하시게 되었는지부터 솔직하게 작성해 주셔서, 부트캠프 자체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발자라는 직업이 한동안 핫했다. 그렇다고 내가 핫한 직업을 좇아 개발 공부를 시작하겠다는 마음을 먹은건 아니다. 애초에 이쪽으로 진로를 정하고 싶었지만 인생에는 이런 저런 사고도 실수도 있고 쉽게 뭔가에 도전하겠다고 나서기엔 너무 어른이 되어버리기도 했고 하여간 이런저런 변명은 많다.
굳이 부트캠프가 필요했을까? 라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는데 자력으로 공부할 수 있는 사람은 알아서 할 수 있다지만, 나에게는 이 개발자라는 직무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환경에 대한 공부와 적응이 필요하다고 느껴졌다. (중략) 아무튼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모르는 것, 새로운 것을 찾아다니고 프로젝트 같은 것도 직접 나서서 발품을 팔아야 하는(것처럼 내게는 보였는데) 그 모든 활동이 내게는 생소했다. 그런 총체적인 과정에 대한 학습을 위해서는 딱히 아깝지 않은 시간 투자라고 생각했다.
처음에는 어느정도 반신반의하며 신청했던 건데, 신청자 전원에게 사전 제공되는 프리코스 과정을 수강하면서 스프린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느낌을 받았다. 안내도 이메일/카카오톡 메시지로 자세하게 보내줘서 그 친절함에 감동했다...
 
 
 
 
 

2. 지원만 해도 제공! 프리코스 강의 퀄리티는?

 
프론트엔드 3기 이유연 님
프론트엔드 3기 이유연 님
스프린트 지원 과정에 대해 작성해 주신 글이에요.
부트캠프는 강의 퀄리티가 정말 중요한데, 실제로 참여하기 전에는 강의를 미리 들을 수 없다는 게 문제죠. 그런데, 코드잇 스프린트에서는 모든 지원자 분에게 프리코스 강의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서 미리 강의를 경험해 볼 수 있어요. 강의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글을 꼭 참고해 주세요. 유연 님의 블로그에는 이 글과 더불어 지원을 결심하신 글 & 인터뷰 후기 글까지 있답니다.
 
지원 완료 후에는 Pre-course안내 메일을 받아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수료 전 필요한 기초지식을 위해 강의를 제공해주는 것인데, 프론트엔드 교육을 수료하기 위해 필요한 자바스크립트 기초부터 활용까지의 강의인 것 같았다.
현재 열심히 수강 중인데, 수강하면서 느낀 좋은 점은 간단한 객관식 퀴즈뿐 아니라 브라우저 내에서 바로 간단한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강의를 들으면서 바로바로 실습을 해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수강하면 이렇게 며칠 째 수강 중인 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시각화해주고, 수강일이나 시간, 횟수에 따라 엠블럼을 획득하고 레벨업 할 수 있어서 재밌다!!
notion image
notion image
 
 
 
 
 

3. 타 코딩 강의보다 좋은 점? 수강생이 직접 비교!

 
프론트엔드 7기 정윤호 님
프론트엔드 7기 정윤호 님
개강 1일차의 소감을 구체적으로, 정제되지 않은 날 것의 말투로! 작성해 주신 글이에요.
타 코딩 강의와 스프린트를 직접 비교까지 해주시면서 코드잇 강의의 퀄리티를 칭찬해 주셨어요.
채점 방식에서 타 강의와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소통 방식에서 스프린트의 장점이 무엇인지를 자세하게 작성해 주셨습니다.
 
코드잇 강의야 프리코스로 들어서 이미 고퀄인거는 알지만, 사실상 전면 온라인 과정이네? 부트캠프 수강의 최대 목적이 협업과 소통, 상호작용인데, 온라인 과정만으로 충족이 될까? 🤔
또, 물리적인 강사도 없고, 학우들도 없는데, 공부에 몰입이 될까? 그냥 대충 강의 듣다가, 침대에 엎어지지는 않을까?? 🤔
아니, 코드잇은 신이야...!
~ 어쩌구 저쩌구 첫날인데 오류도 있었고, 실수도 있었고
~ 그래도 9시간 수강이 어렵지 않았고
~ 비결은 짧은 시간 단위로 구성된 강의...!
강의가 짧으니까, 완강에서 오는 정신적인 보상을 잦게 받고, 더욱 동기부여가 된다 !! 💪💪💪💪 오히려 긴말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강의 퀄리티가 좋다...
A 업체도 슬랙을 통해 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가 있기는 하다. 부트캠프에서 처럼 완전히 밀접하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느냐 하면, 그건 아니다. 애초에 강의와 부트캠프의 속성 자체가 다르기에 발생하는 차이점이다.
내가 코드잇 스프린트를 긍정하는 이유이다.
아직 과정 초반이지만, 코드잇에는 감동이 있다.
 
 
 
 
 
 
🔽 아래에서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IT커리어 팁을 쉽게 받아 보세요!
Share article
RSSPowered by inblog